요즘 아이들과 포켓몬Go를 하는데

이 게임과 알고리즘 문제를 어떻게 합쳐볼까 고민하다가 아래와 같이 생각해 봤습니다.

 

1) 지도상(보통 2차원 격자, 1간 이동에 1분 소요)에 여러 포켓몬의 위치, 해당 포켓몬의 CP, 사라지는 시간을 알고 있을때,

    얻을 있는 포켓폰의 CP 최대합은 얼마인가?

    (포켓몬 잡는 시간은 무시)

 

    일반적인 TSP 문제 ( https://en.wikipedia.org/wiki/Travelling_salesman_problem ) 와 유사하지만

    도달 이미 포켓몬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그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2) 지도 포켓스탑이 위치가 나와 있고 한번 돌리면 5분마다 다시 활성화가 된다고 할때

    지도상의 어느 경로로 돌아야 포켓스탑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있는가?

    (1시간 동안 포켓스탑 노가다를 한다고 가정)

 

이런 종류의 문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실제 문제로 만들거나 풀어본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문제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만 하지 마시고 이런 게임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아니면 어떤 알고리즘과 연결될 수 있을까?

를 생각해 보면 나중에 비슷한 문제를 만났을때 당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삼성_소프트웨어_역량_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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