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자꾸 이야기가 산으로 가고 있지만 최근 모사의 입시 시험을 보면

3시간에 2문제가 나오고 있습니다.

 

1 문제는 컴퓨터로 과제를 많이 해봤으면 있을만한 문제

2 문제는 알고리즘을 이용한 Problem Solving 문제

 

1 문제의 경우는 예전에 도스시절 혹은 전용 게임기에서 봤을만한 내용을

아주 간단한 내용만 구현하는 것이 나왔던 같구요,

그래서 TETRIS, 팩맨, 범버맨, 뱀꼬리 잡기, 최근 에니팡  게임을 어떻게 만들면 될까를

평소에 고민해보면 도음이 같습니다.

찾아 보시면 후기등에 있는데 실제 이런 게임을 만드는 것이 아니고

메모리에 아이템들이 있는데 키입력으로 방향키등이 오면 처리를 하고

그럼 처리 결과를 보여주고 방향키로 움직였는데 아이템이면 먹고

벽이면 가지 못하고 이런것.

 

2 문제의 경우는 대표적인 알고리즘을 물어보지는 않고 DFS BFS 알고 완전탐색으로

모든경우는 찾아 있는 그런 문제가 나오는 같습니다.

제가 2번째의 수도쿠는 1 문제로 있고 2 문제로 있을 같습니다.

고등학교때 배웠던 순열/조합 등이 관련이 있는데 경우의 복습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삼성_소프트웨어_역량_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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